본문 바로가기

작성일 2025.05.23, 조회수 16
홍보갤러리 상세보기 - 제목, 내용, 파일 정보 제공
제목 “미래를 설계하다” 아산폴리텍대학, 고교단계 일학습병행 학습근로자 대상 P-TECH 설명회 성료
내용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(학장 이성근, 이하 아산폴리텍대학) 고교단계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지원단(이하 도제지원단)은 23일, 2025년도 고교단계 일학습병행 학습근로자를 대상으로한 상반기 P-TECH 설명회를 종료할 예정이라고 밝혔다.

고숙련 일학습병행(P-TECH:Pathways in Technical Education, oriented Convergent High-Technology)은 미국, 독일 등에서 각광받아 왔던 교육훈련 시스템으로써, 도제학교·직업계고(현장실습 참여기업 취업자) 졸업생, 일학습병행 이수자 등이 폴리텍대학(전문대학 단계)에서 전문성을 키우는 과정이다. 근로자 기업에 종사하면서 2년제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과정이다.

도제과정의 학습근로자들에게 P-TECH 제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, 진로 로드맵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. 상반기 P-TECH 설명회는 5월 9일부터 23일까지 총 4일간 진행됐으며, 4개 고등학교가 참여했다.

대상 도제고등학교는 서산공업고 화학공업과, 천안공업고 화학공업과, 천안공업고 기계과, 국방항공고(구 논산공고) 항공전기전자과와 바이오제약과 학습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되었다.

이번 P-TECH 설명회에서는 P-TECH 제도 소개와 운영 학과, 진학 방법 등 안내가 이루어졌으며, 아산폴리텍대학 P-TECH 운영학과인 반도체기계과와 반도체장비과의 학과 투어도 함께 진행되어 학생들의 진로 설계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.

이유영 산학협력처장(도제지원단장, 시각디자인과 교수) “P-TECH은 단순한 진학 경로가 아니라, 청년 실업 해소에 도움이 되고 기술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중요한 발판”이라며, “이번 설명회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고, 미래를 준비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얻었기를 기대한다”고 밝혔다.

아산폴리텍대학 도제지원단은 앞으로도 고교단계 일학습병행 학습근로자들을 대상으로 한 P-TECH 설명회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.

한편, 아산폴리텍대학은 △재직자 향상교육 △재직자 일학습병행 교육 등을 통해 지역 산업체와 협력하며, 산업 맞춤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. 이를 통해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기술 인력을 양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, 향후에도 다양한 직무 교육을 제공하여 지역사회 및 산업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.

또한, 지역·산업 맞춤형 인력양성 교육을 통해 6월 27일부터 진행되는 유압장치실무 과정을 우선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무료교육을 실시하며, 수강생을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.
파일

담당자 정보

  • 담당부서오선아 주임
  • 연락처041-539-9444